🟠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ν•©κ²©ν•˜λ €κ³  μ“°λŠ” 게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

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, μŠ€ν† λ¦¬λΉŒλ”©, 아이언
μ—¬λŸ¬λΆ„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잘 써야 ν•˜λŠ” μ΄μœ κ°€ λ­˜κΉŒμš”?

쑰금 λœ¬κΈˆμ—†λŠ” 물음이죠? 그런데 λ„ˆλ¬΄ λ‹Ήμ—°ν•œ κ±° κ°™κΈ΄ ν•œλ°, ν•œ λ²ˆλ„ 생각해 보신 적 μ—†μœΌμ‹€ λ¬ΌμŒμ΄κΈ°λ„ν•œ κ±° κ°™μ€λ°μš”. μ˜€λŠ˜μ€ '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™œ 잘 써야 ν•˜λŠ”κ°€?'λΌλŠ” λ‹Ήν™©μŠ€λŸ¬μš΄ μ§ˆλ¬Έμ„ 주제둜 이야기해 보렀고 ν•©λ‹ˆλ‹€.

보톡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잘 μ“°λ €λŠ” μ΄μœ λŠ” μ§€μ›ν•˜λ €λŠ” νšŒμ‚¬μ— ν•©κ²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μ£ . λ‹Ήμ—°νžˆ λ§žλŠ” λ§μž…λ‹ˆλ‹€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잘 μ¨μ„œ μ›ν•˜λŠ” νšŒμ‚¬μ— ν•©κ²©ν•˜λŠ” 것은 정말 μ€‘μš”ν•˜μ£ . ν•˜μ§€λ§Œ μ œκ°€ μƒκ°ν•˜λŠ” '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잘 μ“΄λ‹€'λŠ” 건 λ‹¨μˆœνžˆ 합격 μ΄μƒμ˜ μ˜λ―Έ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, μŠ€ν† λ¦¬λΉŒλ”©, 아이언

μ œκ°€ μ •μ˜ν•˜λŠ”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'λ‚˜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³ , μƒλŒ€μ—κ²Œ μ„ΈμΌμ¦ˆν•˜λŠ” κ³Όμ •'μž…λ‹ˆλ‹€.

ꡬ체적으둜 μ„€λͺ…λ“œλ¦¬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©΄μ„œ μš°λ¦¬λŠ” 'λ‚˜'λΌλŠ” μ‚¬λžŒμ„ 더 깊이 λ“€μ—¬λ‹€λ³΄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 덕뢄에 ν‰μ†Œμ—λŠ” 무심코 μ§€λ‚˜μ³€λ˜ λ‚˜μ˜ κ°•μ μ΄λ‚˜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μƒˆλ‘­κ²Œ λ°œκ²¬ν•  수 있죠.

그리고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 덕뢄에 'λ‚˜'λΌλŠ” μ‚¬λžŒμ˜ 강점과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μ–΄λ–»κ²Œ 보여주고 μ–΄ν•„ν•΄μ•Ό 할지, 즉 μ„ΈμΌμ¦ˆν•˜λŠ” 과정을 거치게 λ©λ‹ˆλ‹€. 'λ‚˜'λΌλŠ” μ‚¬λžŒμ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ƒλŒ€κ°€ κ΅¬λ§€ν•˜λ„λ‘ λ§Œλ“œλŠ” κ³Όμ •μ—μ„œλ„ μ€‘μš”ν•œ μ„±μž₯을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이번 ν¬μŠ€νŒ…μ—μ„œλŠ” λ°”λ‘œ 이 '발견'κ³Ό 'μ„ΈμΌμ¦ˆ' κ΄€μ μ—μ„œ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κ°€ μ–΄λ–»κ²Œ λ‚΄ 컀리어와 삢을 μ„±μž₯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μ§€λ₯Ό ꡬ체적으둜 μ‚΄νŽ΄λ³΄λ 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


λ‚˜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³ , μ„ΈμΌμ¦ˆν•˜λŠ” 과정인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잘 μ“°κ²Œ 되면 μ„Έ 가지λ₯Ό 얻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λ‚˜μ”©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1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'λ‚˜'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²Œ ν•΄μ€€λ‹€.

λ°”μœ 삢을 μ‚΄μ•„κ°€λ‹€ 보면 μΌμƒμ—μ„œ 슀슀둜λ₯Ό 깊이 λŒμ•„λ³Ό μ‹œκ°„μ΄ μ˜μ™Έλ‘œ λ§Ž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일에 치이고, 인간관계에 치이고, ν•˜λ£¨λ₯Ό 정신없이 보내닀 보면, β€œλ‚΄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λŠ” 건 뭘까?”, β€œλ‚΄κ°€ μ§„μ§œ μž˜ν•˜λŠ” 건 뭘까?” 같은 μ§ˆλ¬Έμ„ 던질 겨λ₯Όμ‘°μ°¨ μ—†μ£ . ν•˜μ§€λ§Œ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“°κΈ° μœ„ν•΄ μžλ¦¬μ— μ•‰μœΌλ©΄,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이런 질문과 λ§ˆμ£Όν•˜κ²Œ λ©λ‹ˆλ‹€.

β€œμ–΄λ–€ κ²½ν—˜λ“€μ΄ λ‚˜λ₯Ό μ§€κΈˆμ˜ λͺ¨μŠ΅μœΌλ‘œ λ§Œλ“€μ—ˆμ„κΉŒ?”
β€œμ΄ κ³Όμ •μ—μ„œ λ‚˜λŠ” 무엇을 λ°°μ› κ³ , μ™œ 그게 λ‚΄κ²Œ μ˜λ―Έκ°€ μžˆμ„κΉŒ?”

이처럼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Š” 과정은 κ·Έλ™μ•ˆμ˜ λ‚΄ 컀리어와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μ •λ¦¬ν•˜κ²Œ λ§Œλ“œλŠ”, μ•„μ£Ό λ“œλ¬Έ κΈ°νšŒμž…λ‹ˆλ‹€. ν‰μ†Œ 무심코 μ§€λ‚˜μ³€λ˜ μ„±μž₯ κ³Όμ •, μ‹€νŒ¨ κ²½ν—˜, 성곡 κ²½ν—˜ 등을 λ– μ˜¬λ¦¬κ³ , κ·Έ κ²½ν—˜μ—μ„œ λ‚΄κ°€ 보여쀀 행동 νŒ¨ν„΄κ³Ό 뿌리 κΉŠμ€ 동기λ₯Ό μ°Ύμ•„λ‚Ό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예λ₯Ό λ“€μ–΄μ„œ, 뭔가에 μ—΄μ€‘ν•˜λ‹€κ°€ λœ»λ°–μ˜ μ‹€μˆ˜λ₯Ό ν–ˆλ˜ κ²½ν—˜μ„ λ˜μ§šμ–΄λ³΄λ©΄μ„œ, β€œλ‚΄κ°€ μ™œ κ·Έ 문제λ₯Ό κ·Έλ ‡κ²Œ ν•΄κ²°ν•˜λ €κ³  ν–ˆλŠ”μ§€β€, β€œκ·Έ 선택이 λ‚˜μ˜ μ–΄λ–€ νŠΉμ„±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μ§€β€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•Œκ²Œ λ˜λŠ” μ‹μž…λ‹ˆλ‹€. ν˜Ήμ€, μ•„μ£Ό μ‚¬μ†Œν•˜κ²Œ 느껴쑌던 μž‘μ€ 성곡 κ²½ν—˜μ„ μžμ„Ένžˆ λ³΅κΈ°ν•˜λ©΄μ„œ, λ‚΄κ²Œ νŠΉλ³„ν•œ 강점이 이미 μ‘΄μž¬ν•˜κ³  μžˆμ—ˆλ‹€λŠ” 사싀도 깨달을 수 있죠.

이런 과정을 톡해 자기 μžμ‹ μ— λŒ€ν•œ 이해가 ν•œμΈ΅ κΉŠμ–΄μ§€λ©΄, κ·Έ κ²°κ³ΌλŠ” 단지 κΈ€ ν•œ νŽΈμ„ μ™„μ„±ν•˜λŠ” λ°μ„œ λλ‚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μΌμƒμƒν™œμ΄λ‚˜ λŒ€μΈκ΄€κ³„, ν–₯ν›„ 컀리어 λ°©ν–₯μ„±κΉŒμ§€λ„ λ‹€μ‹œκΈˆ λŒμ•„λ³΄λŠ” 계기가 되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μ‹€μ œλ‘œ, μžμ‹ μ˜ λ³Έλͺ¨μŠ΅κ³Ό λ§ˆμ£Όν•œ 후에 μ „ν˜€ λ‹€λ₯Έ λ°©ν–₯의 λͺ©ν‘œλ₯Ό μ„Έμš°κ±°λ‚˜, 더 적극적인 νƒœλ„λ‘œ 컀리어λ₯Ό λ°”κΎΈλŠ” μ‚¬λžŒλ„ 적지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

β€œλ‚˜λŠ” 이미 μΆ©λΆ„νžˆ λ§Žμ€ κ±Έ ν•΄λƒˆκ³ , κ·Έ κ³Όμ •μ—μ„œ 이런 점듀을 λ°°μ› κ΅¬λ‚˜.”
β€œλ‚΄κ°€ 이토둝 OOO 뢄야에 μ—΄μ˜λ₯Ό λ³΄μ΄λŠ” μ‚¬λžŒμ΄μ—ˆλ„€.”

이처럼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잘 μ“΄λ‹€λŠ” 건 μš°λ¦¬κ°€ μ–Έμ œλ“  λ– μ˜¬λ¦΄ 수 μžˆμ—ˆμ§€λ§Œ, 미처 μ •λ¦¬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˜ β€˜μžμ‹ λ§Œμ˜ μŠ€ν† λ¦¬β€™λ₯Ό λ˜μ§šμ–΄λ³΄κ²Œ ν•˜λ©°, λ‹¨μˆœνžˆ β€œλ‚˜λ₯Ό μ†Œκ°œν•˜λŠ” λ¬Έμž₯” μ΄μƒμ˜ 내적 μ„±μž₯을 κ²½ν—˜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

2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νΌμŠ€λ„λΈŒλžœλ”©μ˜ μ‹œμž‘μ΄λ‹€.

μ²˜μŒμ—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'λ‚˜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³ , 그것을 μ„ΈμΌμ¦ˆν•˜λŠ” κ³Όμ •'이라고 λ§μ”€λ“œλ ΈλŠ”λ°μš”. λ‹¨μˆœνžˆ λ‚˜λ₯Ό λ°œκ²¬ν•˜λŠ” 데 κ·ΈμΉ˜μ§€ μ•Šκ³ , μ›ν•˜λŠ” κ²°κ³Όλ₯Ό μ–»μ–΄μ•Ό ν•˜μ£ . λ”°λΌμ„œ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λ‚˜λ₯Ό λ°œκ²¬ν•˜λŠ” κ²ƒμœΌλ‘œ λλ‚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Ό, 'μ„ΈμΌμ¦ˆ'κΉŒμ§€ 성곡해야 완성이라고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“°λ©΄μ„œ 찾은 β€˜λ‚˜β€™λΌλŠ” μ‚¬λžŒμ˜ 강점과 κ°€μΉ˜λ₯Ό μ–΄λ–»κ²Œ 보여쀄 것인지λ₯Ό κ³ λ―Ό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λ°μš”. λ‹€μ‹œ λ§ν•˜λ©΄, 'λ‚˜'λΌλŠ” μ‚¬λžŒμ˜ 강점과 κ°€μΉ˜κ°€ μƒλŒ€κ°€ μ§€κΈˆ ν•„μš”λ‘œ ν•˜λŠ” 것을 ν•΄κ²°ν•΄ 쀄 수 μžˆλŠ” μ‘΄μž¬μž„μ„ λ³΄μ—¬μ£ΌλŠ” μž‘μ—…μ΄μ£ . λ‚΄ 강점, κ°€μΉ˜μ™€ μƒλŒ€λ°©μ˜ ν•„μš”μ— ꡐ집합이 생기도둝 λ§€μΉ­ν•˜λŠ” 과정이 λ°”λ‘œ β€˜μ„ΈμΌμ¦ˆ ν¬μΈνŠΈβ€™λ₯Ό λ§Œλ“œλŠ” ν•΅μ‹¬μž…λ‹ˆλ‹€.

이것은 μžμ—°μŠ€λŸ½κ²Œ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(Personal Branding)의 좜발점이 λ©λ‹ˆλ‹€. β€˜λ‚˜β€™λ§Œμ˜ κ³ μœ ν•œ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λˆ„κ΅¬μ—κ²Œ, μ–΄λ–€ λ°©μ‹μœΌλ‘œ 전달할지 μƒκ°ν•˜λŠ” κ³Όμ • μžμ²΄κ°€ 곧 λΈŒλžœλ”©μ˜ μ‹œμž‘μ΄ λ˜λŠ” 것이죠.

예λ₯Ό λ“€λ©΄, β€œλŒ€ν•™ μ‹œμ ˆ νŒ€ ν”„λ‘œμ νŠΈμ—μ„œ κ°ˆλ“±μ„ μ‘°μœ¨ν•˜λ©° 성곡적인 κ²°κ³Όλ₯Ό λŒμ–΄λ‚Έ κ²½ν—˜β€μ΄λ‚˜, β€œμΈν„΄μ‹­ 쀑 μ˜ˆμƒμΉ˜ λͺ»ν•œ λ¬Έμ œμ— μ§λ©΄ν–ˆμ„ λ•Œ 창의적으둜 ν•΄κ²°ν–ˆλ˜ 사둀” 등을 λ– μ˜¬λ¦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런 이야기λ₯Ό 문제(κ°ˆλ“± λ°œμƒ) β†’ ν•΄κ²° κ³Όμ •(λ‚΄κ°€ λ°œνœ˜ν•œ μ—­ν• /λ…Έλ ₯) β†’ κ²°κ³Ό(λͺ©ν‘œ 달성) ꡬ쑰둜 ν’€μ–΄κ°€λ©΄, μ—¬λŸ¬λΆ„μ΄ μ–΄λ–€ κ°€μΉ˜κ΄€μ„ κ°–κ³  있고, μ–΄λ–€ μ—­λŸ‰μ„ λ°œνœ˜ν•˜λŠ”μ§€λ₯Ό ν•œλˆˆμ— 보여쀄 수 있죠.

이런 μ—ν”Όμ†Œλ“œλ“€μ΄ λͺ¨μ—¬ ν•˜λ‚˜μ˜ β€˜μŠ€ν† λ¦¬ 라인’을 ν˜•μ„±ν•˜λ©΄, λ‹¨μˆœνžˆ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λ„˜μ–΄μ„œ β€˜λ‚˜β€™λΌλŠ” λΈŒλžœλ“œλ₯Ό λ“œλŸ¬λ‚΄λŠ” μ½˜ν…μΈ κ°€ λ©λ‹ˆλ‹€. β€˜λ‚˜λŠ” μ–΄λ–€ λΆ„μ•Όμ—μ„œ 특히 강점을 λ°œνœ˜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΄λ‹€β€™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κ°€ μΌκ΄€λ˜κ²Œ μ „λ‹¬ν• μˆ˜λ‘, μƒλŒ€λ°©μ΄ β€œμ΄ μ‚¬λžŒμ€ λ°”λ‘œ 이런 이미지와 μ—­λŸ‰μ„ 가진 μ‚¬λžŒμ΄κ΅¬λ‚˜β€λΌκ³  μ—¬λŸ¬λΆ„μ„ κΈ°μ–΅ν•˜κ²Œ 되죠. 이게 νΌμŠ€λ„ λΈŒλžœλ”©μ˜ μ‹œμž‘μž…λ‹ˆλ‹€.

κ²°κ΅­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‘œ μ‹œμž‘λœ 이 λͺ¨λ“  과정이 μŒ“μ—¬ 'λ‚˜'λΌλŠ” μ‚¬λžŒμ„ λ”μš± 맀λ ₯적이고 μ„ λͺ…ν•˜κ²Œ λ§Œλ“œλŠ” 기초 체λ ₯이 λ©λ‹ˆλ‹€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톡해 얻은 μžμ‹ μ— λŒ€ν•œ 이해와 λΈŒλžœλ”© μ—­λŸ‰μ€ μ•žμœΌλ‘œμ˜ 컀리어와 인간관계, 그리고 μ‚Ά μ „λ°˜μ— 걸쳐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도움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3.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자기 μ„±μž₯을 λŒμ–΄λ‚Έλ‹€

μ•žμ„  두 κ°€μ§€λ§ŒμœΌλ‘œλ„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κ°€ λ‹¨μˆœν•œ μ„œλ₯˜ μ΄μƒμ˜ 역할을 ν•  수 μžˆλ‹€λŠ” 점을 λŠλΌμ…¨μ„ 것 κ°™μ€λ°μš”. μ—¬κΈ°μ„œ λλ‚˜λŠ” 게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λ§Œμ•½ 이 과정을 λ°˜λ³΅ν•˜κ³  κΎΈμ€€νžˆ μ—…κ·Έλ ˆμ΄λ“œν•˜λ‹€ 보면,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ꢁ극적으둜 β€˜μžκΈ° μ„±μž₯ 루프’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λŠ” 도ꡬ가 λ˜κΈ°κΉŒμ§€ ν•©λ‹ˆλ‹€.

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 μž‘μ„± β†’ 자기 이해 β†’ 강점 λͺ…ν™•ν™” β†’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—κ²Œ β€˜λ‚˜β€™λ₯Ό μ„€λͺ…ν•˜λŠ” λŠ₯λ ₯ ν–₯상 β†’ 더 λ‹€μ–‘ν•œ 기회 창좜

λ°”λ‘œ 이런 μ„ μˆœν™˜ ꡬ쑰가 κ°€λŠ₯ν•΄μ§€λŠ” 것이죠.

λ¨Όμ €,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ž‘μ„±ν•˜λ©° λ‚˜ μžμ‹ μ„ λŒμ•„λ³΄κ³ , κ·Έ μ•ˆμ—μ„œ μƒˆλ‘œμš΄ κ°€λŠ₯μ„±κ³Ό 강점을 μ°Ύμ•„λ‚Ό λ•Œλ§ˆλ‹€, μ΄μ „μ—λŠ” 미처 μƒκ°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˜ κΈ°νšŒλ“€μ΄ μ—΄λ¦½λ‹ˆλ‹€. λ‚΄κ°€ μ•žμœΌλ‘œ μ–΄λ–€ λ°©ν–₯으둜 λ°œμ „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κ°€, μ–΄λ–€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ν˜‘μ—…ν•˜λ©΄ μ‹œλ„ˆμ§€λ₯Ό λ‚Ό 수 μžˆλŠ”κ°€ 같은 더 큰 질문의 λ‹¨μ„œλ₯Ό μ œκ³΅ν•΄ μ£ΌλŠ” κ²λ‹ˆλ‹€.

μ΄λ ‡κ²Œ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μ— λ‹΄κΈ΄ μ—ν”Όμ†Œλ“œμ™€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λ°˜λ³΅ν•΄μ„œ 닀듬고 λ°œμ „μ‹œν‚€λŠ” 과정은, λ‚΄κ°€ λˆ„κ΅¬μΈμ§€λ₯Ό 점점 μ„ λͺ…ν•˜κ²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β€˜ν¬νŠΈν΄λ¦¬μ˜€β€™λ₯Ό κ΅¬μΆ•ν•˜λŠ” 것과도 λΉ„μŠ·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 포트폴리였λ₯Ό 기반으둜 μƒˆλ‘œμš΄ 인λ§₯κ³Ό 기회λ₯Ό λ§Œλ‚˜κ²Œ 되고, κ·Έ κ²½ν—˜λ“€μ΄ λ‹€μ‹œ β€˜λ‚˜β€™λ₯Ό ν™•μž₯ν•˜λ©° 더 ν’λΆ€ν•œ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 μŠ€ν† λ¦¬λ‘œ λ˜λŒμ•„μ˜€κ²Œ λ©λ‹ˆλ‹€. κ²°κ΅­,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μ™€ λ‚˜μ˜ μ„±μž₯ 사이에 μ„ μˆœν™˜ ꡬ쑰가 μ™„μ„±λ˜λŠ” 것이죠.

이처럼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μ²˜μŒμ—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„œλ₯˜λ‘œ 보일 수 μžˆμ§€λ§Œ, μ˜€λž«λ™μ•ˆ μ§€μ†λ˜λŠ” μ„±μž₯의 발판이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‘°κΈˆμ”© μŒ“μ΄κ³  닀듬어진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κ°€ λ°œμ „ν•  λ•Œλ§ˆλ‹€, 그만큼 μ—¬λŸ¬λΆ„μ˜ μΈμ‚¬μ΄νŠΈμ™€ μ—­λŸ‰λ„ ν•¨κ»˜ ν™•μž₯λœλ‹€λŠ” μ˜λ―Έμ™€ λ§ˆμ°¬κ°€μ§€μž…λ‹ˆλ‹€.


μ΄μ œκΉŒμ§€ '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μ™œ 잘 써야 ν•˜λŠ”κ°€?'λΌλŠ” λœ¬κΈˆμ—†λŠ” μ§ˆλ¬Έμ— λŒ€ν•œ 닡을 μ‚΄νŽ΄λ΄€μŠ΅λ‹ˆλ‹€.

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‘œ μ–»κ³ μž ν•˜λŠ” 것이 λ¬΄μ—‡μΈμ§€λŠ” μ‚¬λžŒλ§ˆλ‹€, 상황에 따라 λ‹¬λΌ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™•μ‹€ν•œ ν•œ κ°€μ§€λŠ”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Š” λ‚˜λ₯Ό μ„±μž₯μ‹œν‚€λŠ” κ°•λ ₯ν•œ λ„κ΅¬λΌλŠ” μ μž…λ‹ˆλ‹€.

μ•žμœΌλ‘œ μžκΈ°μ†Œκ°œμ„œ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μ—¬λŸ¬λΆ„κ»˜μ„œ 'λ‚˜'λ₯Ό λ°œκ²¬ν•˜κ³ , 그것을 효과적으둜 μ„ΈμΌμ¦ˆν•˜μ‹€ 수 μžˆλ„λ‘ λ•λŠ” μ½˜ν…μΈ λ‘œ μ°Ύμ•„λ΅™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μŒμ—λ„ μœ μ΅ν•œ λ‚΄μš©μœΌλ‘œ μ°Ύμ•„λ΅™κ² μŠ΅λ‹ˆλ‹€. κΈ΄ κΈ€ μ½μ–΄μ£Όμ…”μ„œ κ°μ‚¬ν•©λ‹ˆλ‹€.